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가평 조용한 계곡 추천. 가족 여행 물놀이 하기 좋은 곳.

by 트레블맨 2021. 6. 23.

목차

    여름철 시원한 계곡에서 물놀이하는 것을 빼놓을 수 없죠. 서울과 수도권에서 가까운 가평에는 이미 유명한 계곡부터 아직 잘 알려져 있지 않은 계곡들까지 수많은 계곡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당일치기로도 1박2일로도 물놀이 가기 좋은 가평의  계곡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

     

    가평 조용한 계곡 추천. 가족단위 물놀이하기 좋은 곳.


    1. 용추 계곡

    2. 경반 계곡

    3. 녹수 계곡

    4. 명지 계곡

    5. 화악산 계곡


    용추 계곡

    가평 용추계곡

    용추계곡은 가평군 승안리에 위치한 계곡으로 해발 900m의 칼봉산에 있는 계곡입니다. 24km의 걸쳐 와룡추, 무송 암, 고 실탄, 일사대, 추월 담, 권유연, 농완계 등의 9개의 절경지가 있어 용추 9곡이라 불립니다. 가평터미널에서 시내버스를 타고 올 수 있어 젋은층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용추계곡의 초입은 계곡이 넓고 수심이 얕은 데부터 깊은 곳까지 있어 가장 인기가 많은 장소입니다. 주차장은 입구에 위치해 있지만 상부까지도 차량으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계곡의 상류로 올라가는 곳곳이 물놀이를 즐기기 좋은 포인트들이 많아 가족단위로 즐기기 좋은 가평 계곡입니다. 계곡을 따라 6km 정도 올라가면 높이 5m의 용추폭포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이용료 무료, 주차 가능.

    -교통편

    • <지역 내 대중교통>
      가평시내버스터미널에서 승안리행 시내버스 이용 - 용추계곡 앞 하차
    • <자가용>
      서울 - 춘천 간 고속도로 - 화도 IC - 검문소 삼거리 - 가평 터미널 - 중산리 마을 - 용추계곡
     
     
     

     

     

     

     

    경반 계곡

    가평 경반계곡
    -출처 : 두산백과 -

    경반계곡은 수락폭포에서 시작되는 계곡으로 경반사를 지나 가평천과 합류하기까지 약 5㎞에 걸쳐 이어진 곳입니다. 계곡 주변에 나무가 울창하여 나무숲 사이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주변에 있는 용추계곡에 비하여 경관은 손색없지만 잘 알려져 있지 않아 조용한 계곡입니다.  다만 공간이 좁아 그늘막 텐트 등을 이용하여 쉴 수 있는 공간이 협소하니 이용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덕분에 상대적으로 자연의 청정함을 유지하고 있기도 합니다.

     

     

     

     

     

    녹수 계곡

    녹수계곡

    가평군 상면 덕현리에 위치한 녹수계곡은 해발 619m의 청우산에 위치해 있습니다. 맑고 깨끗한 조종천과 울창한 숲으로 이루어진 계곡입니다. 숲 속 깊은 곳에서 바위틈을 구비구비 흐르는 계곡의 느낌은 아니지만 평평한 지대에서 잔잔히 흐르는 물에서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가평의 유명한 계곡이 아닌 만큼 조용하게 가족단위로 즐기기에도 좋은 계곡입니다. 입장료는 따로 없으며 주차는 계곡 앞 공터를 이용하면 됩니다.

     

    가평의 녹수계곡

     

     

    명지 계곡

    사평 명지계곡

    명지계곡은 경기도 내에서 두 번째로 높은 명지산(1,267m)의 정상에서 동쪽으로 길게 흘러내려간 계곡입니다. 계곡 입구에는 주차장, 매점, 식당, 공중화장실, 민박집 등이 갖춰져 있습니다. 명지산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끝없이 길고 깊은 계곡이 보입니다. 계곡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바위들 사이로 흘러내리는 물줄기를 볼 수 있습니다. 깊은 산속에 있는 만큼 계곡의 진정항 풍경을 감상하며 물놀이를 즐 길 수 있는 곳입니다. 계곡을 따라 올라가다 적당한 자리를 찾아 나만의 천연 수영장을 즐기는 것도 하나의 재미입니다.

     

     

     

     

     

    화악산 계곡

    화악산 계곡은 해당 1,468m의 화악산의 동쪽으로 흐르는 물줄기입니다. 가평 4개 계곡 중 하나이며 계곡들이 많고 물이 좋기로 유명한 가평군 북면에 위치해 있습니다. 용추, 명지 계곡보다 덜 알려져 있어 조용히 가족끼리 물놀이를 즐기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수심은 아이들이 놀기 좋은 수심부터 깊은 수심에서 수영을 즐기기 좋아하는 분들을 위한 장소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계곡의 장점이라면 사람이 없는 우리만의 장소를 찾아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죠. 화악산 계곡에서 마에게 맞는 수심과 포인트를 찾아 물놀이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가평의 계곡지도

     

     

     

     

     


    이상으로 가평 조용한 계곡 추천. 가족여행 물놀이하기 좋은 곳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여름 가까운 가평의 계곡에서 시원한 피서를 즐기는 건 어떨까요. 이상으로 불룸버스였습니다. 블로그에 다양한 국내여행정보가 많습니다. 블로그를 보시면서 온라인 여행을 즐겨보세요.


     

     

    강원도 하조대 해수욕장 캠핑장(야영장)및 시설이용요금 정보.

    강원도를 대표하는 하조대 해수욕장은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 비교적 한산하여 조용히 물놀이 즐기기 좋은 장소입니다. 또한 야영장을 운영하여 가족과 함께 바다를 즐기며 캠핑을 할 수 있는

    merici.tistory.com

     

    강원도 인기 있는 해수욕장 추천 (Big 5 픽)

    강원도의 동해바다는 바닷물이 맑고 투명하여 사계절 여행객이 몰리는 장소입니다. 또한 서해에 비해 수심이 깊은 편이지만 파도가 적당하여 여름 휴가철 물놀이하기 좋은 곳으로 강원도 해수

    merici.tistory.com

     

    여름 제주도 물놀이 장소, 해수욕장 추천 Best.5 특징 비교

    여름의 제주도 여행하면 해수욕장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무더운 날씨에 물놀이 장소를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5곳의 해수욕장을 추천해드립니다. 5곳의 해수욕장마다 지리적, 환경적 특징이 다

    meric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