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오사카 여행

난바역에서 간사이공항 가는 방법 총정리[전철, 라피트열차, 리무진]

by 트레블맨 2023. 4. 15.

목차

    난바역에서 간사이 공항 가는 방법을 모두 알려드립니다. 여행의 마지막 아쉬운 마음을 뒤로하고 공항으로 이동하는 교통편을 모두 알려드립니다. 알차게 여행한 뒤 컨디션에 따라서 원하는 교통편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 난카이 전철

    첫 번째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전철로 이동하는 방법입니다. 난바역에는 지하철 난바역, 오사카 난바역, JR난바역, 난카이 난바역 총 4개가 지나다닙니다. 그중 난바역에서 간사이 공항으로 가는 전철은 '난카이난바역'에서 탑승할 수 있습니다.

     

    난이카선이라고 불리는 전철로 난카이 난바역에서 출발하여 간사이 공항까지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습니다.  난카이 전철에도 일반(LOCAL)과 급행(EXP) 전철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1호선 급행과 같은 개념으로 요금구분 없이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간사이 공항은 종점인만큼 급행전철을 탑승해야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난바역에서 급행전철을 탑승하면 소요시간 45분, 11개정거장을 지나면 간사이공항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 요금은 편도 930엔(9300원)입니다. 

     

     

    난카이 전철로 간사이 공항 가는 방법

    난카이 전철의 공항급행을 이용하여 이동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난바역 지하로 내려와 난카이 난바(NANKAI NAMBA)역으로 이동
    2. 난카이 난바역에서 간사이공항행 티켓구매
    3. 공항급행 탑승 플랫폼(5,6번)으로 이동
    4. 난카이 급행 탑승(소요시간 45분)

     

     

     

    먼저 여러곳의 난바역 중에서 난카이 난바역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지상보다는 지하로 이동하는 게 더 편리하며 안내판도 잘되어있으니 지하를 통해서 이동합니다.

     

    지하에서 난카이 난바(NANKAI NAMBA) 표지판을 따라서 이동하는 것은 한글로 안내가 잘되어있어 설명을 생략합니다. 난카이 난바역에 도착하였다면 티켓부스를 통해서 '간사이 공항' 승차권은 구입합니다.

     

    이때 특급권을 구매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특급권은 라피드 급행 열차 티켓입니다. 티켓을 구매할 때도 한글로 잘 표시되어 있어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티켓을 인원에 맞게 구매한다음 개찰구를 지나 5,6번 플랫폼으로 이동합니다. 바닥에 '공항급행' 타는 곳을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5,6번 플랫폼에 도착하였다면 공항급행을 탑승해야 합니다. 공항 급행전철은 'Airport Express'라고 영어로 적혀있습니다. 급행전철을 탑승해야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일반열차(local)을 탑승하면 모든 전철역에서 문이 열리기 때문에 더 오래 걸립니다.

     

     

     

     

     

     

    2. 라피트 특급열차

    라피트 특급열차

    두 번째 방법은 가장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라피트 특급열차입니다. 지정 좌석이 있는 공항열차로 난바역에서 간사이 공항까지 빠르고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수단입니다. 난카이 전철과 마찬가지로 난카이 역에서 탑승할 수 있습니다.

     

    라피트 특급열차는 지정좌석과 짐 보관 장소가 따로 마련되어 있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게 난카이 전철과 다른 점입니다. 물론 가격은 조금 더 비쌉니다. 라피트 열차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국내에서 사전구매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라피트 열차 티켓은 구매 후 간사이공항, 난카이난바역에서 교환하여 이용하게 됩니다. 좌석이 남아있는 가장 빠른 시간대에 열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라피트 열차 탑승 시 난바역에서 간사이 공항까지 약 35분 정도 소요됩니다. 

     

    공항으로 가는 라피트 특급열차는 30분~1시간 간격으로 꾸준하게 운행하고 있습니다. 정시, 30분 단위로 운영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라피트 특급열차의 편도요금은 1,450엔(14500원)입니다. 간사이공항에서 왕복권으로 구매하면 조금 더 저렴하며 국내에서 미리 구매해 가는 경우 왕복권을 21,30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라피트 특급열차로 간사이 공항 가는 방법

    라피트 특급열차를 이용하여 간사이 공하응로 이동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난바역 지하로 내려와 난카이 난바(NANKAI NAMBA) 역으로 이동
    2. 난카이 난바역에서 라피트 특급열차 티켓구매 또는 미리 구매해 놓은 티켓 교환
    3. 라피트특급열차 탑승 플랫폼(9번)으로 이동
    4. 티켓에 나와있는 열차 넘버 라피트 특급열차 탑승(소요시간 35분)
    5. 지정된 좌석에 앉아 편하게 이동

     

     

    라피트 특급열차 할인 요금

    아래는 클룩 사이트에서 국내 사전 구매 시 요금표입니다. 편도와 왕복 요금의 차이가 없지만 왕복권 구매시 난바 파크스와 난바 시티에서 이용 가능한 쇼핑 쿠폰을 함께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요금
    편도 10,600원
    왕복
    (쇼핑쿠폰포함)
    21,300원

     

     

    국내에서 라피트 특급열차 티켓을 구매하면 문자로 바우처가 발송됩니다. 제공받은 바우처를 간사이공항이나 난바역 티켓교환처에서 교환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리무진 버스

    마지막 방법은 리무진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방법입니다. 리무진 버스는 전철을 이용하는 것보다 복잡하지 않고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 

     

    리무진 버스는 난바역과 간사이 공항 간 운행뿐만 아니라 우메다, 덴포잔, 유니버설 스튜디오, 교토, 고베, 나바 등 여러 지역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난바역에서는 전철, 열차를 이용하여 간사이 공항으로 이동할 수 있어 리무진 버스를 많이 이용하지 않습니다. 난바역에서 출발할 때보다는 우메다에서 간사이 공항으로 이동하는 경우에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더불어 리무진 버스를 이용할 경우 반드시 바우처를 실물 티켓으로 교환 후 사용해야 합니다. 이 실물 티켓을 교환하는 교환처가 간사이 공항에 위치해 있습니다. 따라서 왕복권 구매가 필수로 동반되며 간사이 공항 도착하여 왕복권을 모두 교환해야 합니다.

     

     

    간사이공항 리무진 버스 총정리 [시간표, 가격, 이동노선]

     

     

    4. 한 줄 요약

    난바역에서 간사이공항으로 가는 방법 3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각 교통편마다 장단점이 있는 만큼 한 줄요약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간제약 없이 이동하고 싶다면 난카이 전철
    • 편하게 공항까지 이동하고 싶다면 라피트 특급열차
    • 리무진 버스는 난바출발보다는 우메다, 교토, 고베, 나라에서 출발 시 이용 권장

     


    ◆함께 보면 좋은 일본 여행 정보모음◆

     

     

     

    본 포스팅은 파트너스활동의 일환으로 

    수익의 일부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